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관련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검사들의 이름과 사진을 공개한 가운데 여야가 공방을 벌였다. 여당은 "검사들에 대한 좌표찍기"라고 비판했rh, 야당은 "정적 제거 수사를 온 국민에게 알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지난 25일 이 대표 관련 수사를 진행 중인 검사 16명 등의 실명과 사진이 담긴 웹자보를 제작해 당 지역위원회에 배포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방탄 돌격 명령"이라며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비상대책회의에서 "개딸(개혁의 딸)들과 민주당 지지자에게 좌표를 찍어줬다"며 "사실상 전 당원들에게 검찰에 맞서 싸우라는 선동이다. 기괴하다"고 비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꾀를 내어도 죽을 꾀만 낸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민주당 하는 것이 딱 그렇다. 검사들 좌표찍기도 마찬가지"라며 "150명의 검사 이름을좌표로 찍고 그 옆에 이 대표의 수많은 죄명을 나열하는 것은 이 대표의 죄가 태산같이 크다는 사실만 세상에 알리는 꼴"이라고 꼬집었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결국 이 대표와 민주당은 담당 검사들에 대해 대대적인 공격용 '좌표찍기'를 지시한 것"이라며 "검찰과 진실이 그리 무섭고, 대한민국의 법치가 그리 우스운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윤석열 정권의 '야당 탄압'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며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박찬대 최고위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치 검찰이 자신의 성과를 알리고 싶을 때 이름과 사진을 널리 공개하는 것은 정보이고, 아닐 때는 좌표찍기냐"면서 "오히려 더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만 사진 오류에 대해서는 "유감을 표하며 수정된 자료로 다시 배포한다"고 밝혔다.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 위원장인 박범계 의원도 이날 SBS라디오 '정치쇼'에서 "현 윤석열검찰이 과연 정당하냐. 그런 측면에서 국민들이 어느검사들이 이 수사를 주도하고 있고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알 필요가 있다"며 "그런 알 권리 차원에서 이해를 해 줬으면 좋겠다"고 웹자보 제작·배포에 대한 정당성을 부여했다. 김응삼기자uskes@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