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교육 살리기 시민연대'라는 보수성향의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 '울산시민은 교육의 중립성을 위한 교육예산 삭감을 지지한다'는 제목으로 기자회견을 가졌다.
'올바른 교육 살리기 시민연대'라는 보수성향의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 '울산시민은 교육의 중립성을 위한 교육예산 삭감을 지지한다'는 제목으로 기자회견을 가졌다.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의 2023년도 울산교육청 관련 예산안 삭감과 관련해 상반된 주장의 기자회견이 잇따르고 있다.

'올바른 교육 살리기 시민연대'라는 보수성향의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은 29일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울산시민은 교육의 중립성을 위한 교육예산 삭감을 지지한다'는 제목으로 기자회견을 가졌다.

전날 '울산교육연대' 등 진보성향 시민사회단체가 교육청 관련 예산삭감을 놓고 '울산시민에 대한 모욕이며, 시민의 정치적 의사를 무시한 폭거'라는 주장의 기자회견에 대한 맞불 성격이다.

이날 보수성향의 25개 단체가 함께한 '올바른 교육 살리기 시민연대'는 기자회견에서 "울산시민들은 울산교육연대 소속의 35개 시민단체 회원들로만 구성돼 있지 않으며, 자기들의 의견에 반대하는 시민들은 배제하는 것이 민주적 가치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그동안 울산교육청은 민주시민교육과 포괄적 성교육 등에 대해 논쟁성 수업이 아닌 특정 정파의 의견만 주입식으로 교육해 왔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다양성을 존중하지 않고 획일적인 가치만을 교육하고 민주주의의 가치에 반하는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예산은 배제되는 것이 민주적 가치에 부합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고 노옥희 교육감 시절 부모들은 자녀들의 인성발달에 해가 되는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성인지 교육, 포괄적 성교육, 편향된 인권 교육 등을 하지 말 것을 요구해 왔었다"면서 "특히 2020년에 시의회가 조례로 교육과정을 신설해 교과서 외의 내용을 교육시키기 위해서 외부강사들을 끌어들이는 근거로 활용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울산시의회가 민주시민교육이라는 명분으로 편향적인 교육의 예산을 중단시킨 것은 울산시민들의 이익에 부합하는 것으로 적극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