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김종섭 행정자치위원장은 4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교육청 관계자와 반구1동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 부녀회, 학부모회, 통정회 등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 내황중 설립추진 주민의견 청취 간담회 '를 개최했다. 울산시의회 제공

울산시의회 김종섭 행정자치위원장은 4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교육청 관계자와 반구1동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 부녀회, 학부모회, 통정회 등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 내황중 설립추진 주민의견 청취 간담회 '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반구동 거주 학생이 지역 내 중학교가 없어 타 지역의 중학교로 멀리 통학하는 불편함을 겪고 있는 상황에 놓임에 따라 학부모와 주민들이 지역 내 중학교 설립과 학생들의 통학환경 개선의 목적 차원에서 주민들의 의견 청취와 교육청 관계 부서 의견 및 방안을 들어 보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반구동에 있는 내황초등학교 학생이 다른 학교로 희망하지 않는 한 인근의 거리가 먼 중학교로 배정받고 있다"면서 "친구들과 공부하고 뛰어놀며 익숙한 동네에서 생활한 초등학생이 다른 지역 중학교로 통학하는 것 자체가 상당히 불편하고 스트레스다. 통학 시간대 대중교통 이용 불편은 물론 안전사고 우려도 크다며 지역 내 중학교 설립을 꼭 해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현재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서서 학생 수가 늘어났고 지금도 신규 아파트가 건설되고 있는 상황에 있어 교육청이 관련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해서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대 버스 배차간격을 줄이고 버스 증편을 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날 학부모들 중에는 고등학교를 중학교로 대체해 설립하는 방안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설립은 교육부 승인이 필요한 사항으로 간담회의 의견을 수렴해 중학교 설립에 노력하겠다"며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의 원활한 협조, 지원을 당부하며 반구동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간담회를 주관한 김종섭 의원은 "반구동 지역은 다른 지역보다 교육여건이 열악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불편·불만이 높은데, 교육청이 이를 해소 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현재도 반구동 지역의 학생 수가 증가하고, 학생들의 통학 불편은 더욱 가중되고 있다"며 "교육청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중학교 신설, 지역 고등학교 부지 내 통합설치 등 확실한 방안을 마련해 꼭 중학교를 신설할 수 있도록 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