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는 10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한 검찰 출석을 놓고 격한 공방을 벌였다. 특히 제1 야당 대표가 검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다.

  그만큼 여야 대립도 극한 상황으로 치닫을 가능성이 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개인 문제에 왜 민주당 총출동해 위세부리나"라고 했고, 민주당은 “야당 탄압 무도한 철권통치를 하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와 검찰을 맹비난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한가지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이 대표가 성남시장 재직 시절 개인적으로 저지른 문제와 관계된 것인데 왜 민주당이 총출동해서 막고 위세를 부리는지 잘 모르겠다"며 “제1당의 위세와 힘으로 수사를 막거나 저지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것은 법의 문제이고 팩트의 문제이지 다수가 위세를 부려 막을 수 있는 일이 아니다"라고 거듭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그렇다 보니 오히려 정성호 이상민 의원, 민주당 전 비대위원장이 '개인 문제는 개인이 방어해야지 왜 당 전체가 나서느냐'는 이야기를 하는데, 사법의 문제는 사법으로만 봐야지 이것이 진영의 문제나 숫자의 문제로 볼 일은 아닌 것 같다"면서 “오늘(10일) 뒤늦게 출석하게 됐지만, 이 대표가 검찰에서 진실을 밝히고 진실이 규명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석기 사무총장은 “민주당이 어제는 국민들이 다시 촛불을 들 것이라며 으름장을 놓더니, 이제는 아예 이 대표의 검찰 출석에까지 함께하며 대놓고 당이 당대표 개인의 들러리가 되겠다고 선언한다"고 했다.

 반면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원내대책회의에서 “제1야당 현직 대표를 검찰로 소환한 정권은 우리 헌정사에서 처음"이라며 “윤석열 정권은 즉각 야당 탄압을 중단하고 복합 위기에 놓인 민생 경제에 국정을 집중할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겉으로는 법치 운운하지만, 그 실체는 윤석열 대통령의 정적을 제거하고 야당을 탄압하려는 무도한 철권통치에 다름없다"며 “독일 나치와 (일제 강점기 때)조선총독부가 국민을 겁박할 때 내세운 것도 법치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석열 정권이 대장동 의혹을 무차별 수사해도 나오는 게 없자 무혐의 종결된 사건까지 들춰내며 야당 탄압에 나섰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같은당 김남국 의원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지금 검찰의 행태를 보면 아예 답정너 기소, 너 딱 기소, 너 무조건 구속, 무조건 죽이겠다는 수사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응삼기자uskes@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