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은 18일 쌍방울 그룹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과 성남FC 후원금 의혹 등을 고리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맹공을 퍼부었다.

 특히 이 대표와 최근 해외 도피 중 붙잡혀 국내로 송환된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서로를 모른다고 부인하고 있지만, 쌍방울 전 비서실장 A씨가 두 사람이 가까운 관계라고 법정에서 진술한 것을 거론하며 이 대표를 거세게 몰아붙였다.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페이스북 글에서 "현재 이 대표와 쌍방울 김 전 회장은 전형적인 죄수의 딜레마 상황에 처했다"며 "더 이상 국민 상대로 거짓말하지 말고 검찰에 출두해 진실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정 위원장은 "이 대표는 김 전 회장이 체포되자 '인연은 쌍방울 내의 입은 거밖에 없다'고 공개적으로 말했다. 김 전 회장에게 침묵을 강요한 것인가"라면서 "김성태가 체포되기 전 KBS 인터뷰에서 '이재명을 모른다'고 신호 보낸 것과도 수법이 비슷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제1야당 대표가 방탄막 아래 들어가 의회를 마비시키지 말라"며 "새해 벽두부터 이 대표로 인해 정상적인 국정 운영이 안 된다"고 비판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변호사비 대납 의혹, 이재명의 경기도에서 있었던 대북 송금 의혹 사건을 보더라도 범죄와 비리로 맺어진 둘 사이의 돈독한 관계는 의심되기 충분하다"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조폭 출신 김성태 전 회장이야 그렇다 하더라도 낯빛 하나 안 변하며 거짓을 일삼는 이 대표 모습에서 뻔뻔함을 넘어 국민 무시까지 느껴진다"며 "내 말이면 국민들이 모두 속을 것이라 믿는 오만함이 가득 담긴 작태"라고 비판했다.

 그는 "한때 '사이다'로 평가받던 이재명의 입이 자신의 불법 리스크로 거짓의 입으로 평가받는다"며 "이제 이 대표는 스스로의 존재마저도 모른다고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도 논평에서 "이미 측근들로 얽히고설켜서 이 대표와 김 전 회장이 보통 사이가 아니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쌍방울 전 비서실장의 증언으로 '빼박'이 됐다"며 "이 대표와 김 전 회장은 '내의를 사 입은 인연'이 아니라 '내의까지 바꿔 입을 정도로 가까운 사이'"라고 비꼬았다. 김응삼기자uskes@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