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은 19일 검찰이 수사 중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전 회장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집중적으로 파고들며 연일 맹폭을 가하고 있다. 반면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 대표의 검찰 출석과 관련, “부당한 탄압에 의연히 이겨내도록 당원 마음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광주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에서 “이재명의 경기도와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이 공모한 대북 불법 송금사건의 전모를 끝까지 파헤쳐야 한다"며 “이것은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를 전면으로 위반한 반역 행위"라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천안함 폭침 테러 주범인 김영철에게 뇌물을 갖다 바친 사건이다. 미국 대통령 후보가 오사마 빈라덴에게 비자금을 대준 것과 같은 범죄"라며 “현행법상 여적죄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검찰과 사법당국은 천안함 테러 총책에게 달러 뭉치를 상납한 국가 반역 행위를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했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이 대표가 끊임없이 언론플레이하며 자신의 범죄 혐의를 부정하고 있다"며 “'선택적 부분 기억 상실'과 '논리 장애'"라고 꼬집었다. 또 “자신의 측근들이 왜 쌍방울 그룹의 사외이사 자리를 꿰차고 있었는지에 대한 이 대표의 해명이 없다"며 “김 전 회장을 태국에서 도왔던 조력자가 두 사람이 전화 통화를 한 적이 있다는 진술이 나오자 '김 전 회장이 술을 먹다 전화해서 받았을 수도 있지만,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변명을 뱉어냈다"고 쏘아붙였다.

 민주당 박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검찰의 '막장 줄소환'에도 이 대표는 또 한 번 자진 출석 입장을 밝혔다"며 “당당하게 홀로 나가겠다는 이대표가 부당한 탄압을 의연히 이겨낼 수 있도록 국민과 당원들이 함께 마음을 모아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 대표가 변호사 1명만을 대동해 출석하겠다며 사실상 의원들의 출석 길 동행을 만류한 가운데, 지지자들의 '장외 응원'을 당부한 것으로 보인다.

 박 원내대표는 검찰 수사에 대해서는 “1년 4개월 동안 증거 하나 못 찾은 검찰이 언론을 통해 실체 없는 의혹을 수없이 반복 재생하며 제1야당 대표를 옭아매려 한다"며 “광고비는 후원금으로, 모르는 사이는 잘 아는 사이로, 전언이 곧바로 사실이 돼버리는, 누구라도 빠져나가기 힘든 검찰발 무한루프"라고 비판했다.

 이어 “군사독재 시절에도 이처럼 야당 대표를 공개적으로 망신 주고 모욕한 전례는 없다"며 “윤석열 검찰의 목적은 누가 봐도 정적 제거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규정했다. 김응삼기자uskes@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