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교육감 선거에 나선 구광렬 후보가 30일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 1호를 발표했다.
울산교육감 선거에 나선 구광렬 후보가 30일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 1호를 발표했다.

오는 4월 5일 치러지는 울산교육감 보궐 선거에 진보 후보로 출마한 구광렬 전 울산대 교수가 30일 기자회견을 열고 1호 공약으로 '학부모 부담경비 0원 실현'을 내걸었다. 

 구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노옥희 교육감 이전인 2017년 학부모 부담경비는 약 109만원이었으나 노 전 교육감 취임 이후 점차 줄어 2020년은 16만4,000원으로 85% 이상 줄었다"고 전제한 뒤 "남은 15%는 수학여행비와 체육복 등으로 이마저 교육청이 전적으로 부담해 명실 공히 학부모 부담경비 '0원 시대'를 열겠다"고 공약했다. 구 후보는 "이로써 고(故)노옥희 교육감이 추진하던 공약은 비로소 완전히 이행되는 셈이다"라며 "말로만 노옥희 교육감을 잇는다 하지 않고 반드시 실천에 옮기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학생 목욕·이발·미용 등 보건위생을 위한 경비 지원 △초등생들의 건강·성장발육을 위해 비타민 등 영양제 기타 약값 지원 △교통비를 지원해 단계적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무료화' 실현 △학생들의 취미생활·여가선용 및 기타 문화·체육활동을 위한 경비 지원 등도 약속했다. 

 공약 이행을 위한 재원으로 연 360억원이 필요하다고 설명한 그는 "학교 건물 외형 인프라 공사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이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고 노옥희 전 교육감의 뜻을 잇겠다며 출마의 변을 밝히고 있는 구 후보는 진보 진영의 단일화에 대해 "현재 진보 진영의 또 다른 후보로 추대 예정인 노옥희 교육감 남편인 천창수 선생님 측과도 대화를 이어가고 있다"며 "천창수 선생님께서 하루라도 빨리 출마를 선언해 시민 여론조사를 통한 단일화 과정이 시작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