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지역예술인들과 함께 실기 중심의 아트클래스를 운영한다.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지역예술인들과 함께 실기 중심의 아트클래스를 운영한다.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마동철)이 지역예술인들과 함께 실기 중심의 아트클래스를 운영한다. 


 '2023년도 예술·음악 실기과목'이란 부제 아래 울산의 예술가들과 함께 하는 드로잉, 유화, 수채화, 서예 등 예술실기 9과목과 울산시립예술단 단원을 지도강사로 구성한 현악, 관악, 성악 등 음악실기 7과목으로 총 16과목으로 진행된다. 


 실기 중심으로 각 과목당 18회 가량 마련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2월부터 10월까지 상설로 운영된다.  


 먼저 예술실기의 드로잉 분야는 색연필을 이용해 식물 세밀화를 그려보는 드로잉, 색연필과 인체의 구조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드로잉 인체 과목으로 진행된다. 유화, 수채화 분야에는 다양한 기법을 배우고 활용해서 개성 있는 작품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풍경과정물로 나누어 유화 2과목, 수채화 2과목을 마련한다.


 또한 서예 분야에는 한글의 멋을 붓과 먹으로 표현할 수 있는 서간체와 한글, 한국적인 여백의 미를 느낄 수 있는 문인화 과목까지 총 3과목을 개설한다.


 음악실기의 현악 분야는 바이올린, 그리고 새로운 전자 악기인 모가비, 기타를 배워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관악 분야에는 전통음악의 멋을 배울 수 있는 대금과 피리, 서양음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플롯과 트럼펫으로 총 4과목을 시립무용단 국악단원과 시립교향악단 단원이 지도한다.


 마지막으로 성악 과목은 시립합창단 단원이 발성부터 탄탄하게 지도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기법들을 익혀 성악 곡들을 불러보며 익힐 수 있도록 진행한다.


 수강생 모집 신청은 7일 오전 10시부터 2월 14일까지 회관 누리집을 통해 과목별 선착순 접수하며, 수강인원과 수강료는 과목별로 상이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예술사업과 전시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영기자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