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사진)이 2062년 '올 타임 넷제로' 달성을 위해 올해 카본 투 그린 전략의 실행력을 높이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6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최근 자사 공식 보도 채널인 스키노뉴스 인터뷰에서 "올 타임 넷제로는 SK이노베이션만의 차별적이고 도전적인 목표"라며 "세상과 약속을 하는 화두라는 점에서 큰 부담이 아닐 수 없지만 SK이노베이션의 기업가치라고 보고 실행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올 타임 넷제로는 회사 창립 100주년이 되는 2062년에 창립 이후의 직접 탄소 배출량 4억8,000톤과 동일한 규모로 글로벌 탄소 감축을 하겠다는 전략이다.

 김 부회장은 "올해도 SK이노베이션 계열 모든 회사들이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탄소감축을 위해 다양한 방법론을 개발 중"이라며 "중기 탄소감축 방안을 구체화하고, 플라스틱 리사이클, 폐배터리 재활용 등 친환경 사업과 제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 부회장은 새로운 60년의 시작을 맞아 '뉴 그린 포트폴리오' 전환 전략의 확실한 성과를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청정 에너지 생산, 리사이클 밸류 체인 확보 등을 통해 뉴 그린 포트폴리오를 강력하게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그린 포트폴리오 디자이너·디벨로퍼라는 정체성 추구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의 기업가치를 시장에서 제대로 평가받겠다"고 설명했다.

 김준 부회장은 "올해는 새로운 60년과 올 타임 넷제로 여정이 시작되는 첫 해"라며 "지난 60년간 탄소 기반의 '세상을 움직이는 원동력'을 제공해 왔듯이 향후에는 세상을 움직이는 원동력을 그린 기반으로 바꾸고, 이를 기업가치로 만들어 가는 도전을 계속해 나가자"고 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