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미포조선은 7일 본사에서 김형관 사장과 정영진 노동조합 위원장, 전영길 사내협력사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노사 및 협력사 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노·사·협 상생 안전문화 조성 결의대회'를 열었다.
현대미포조선은 7일 본사에서 김형관 사장과 정영진 노동조합 위원장, 전영길 사내협력사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노사 및 협력사 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노·사·협 상생 안전문화 조성 결의대회'를 열었다.

현대미포조선은 올해 7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를 목표로 안전중심 문화·ESG경영 선진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현대미포조선은 올해 '7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0), 재해율 0.133%'라는 안전목표를 수립하고, △안전중심 문화 정착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선진화 △시설물 예방보전 강화를 중점 추진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와 관련, 현대미포조선은 이날 울산본사에서 김형관 사장과 정영진 노동조합 위원장, 전영길 사내협력사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노사 및 협력사 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노·사·협 상생 안전문화 조성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번 결의대회는 안전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노·사·협 대표 격려사, 안전기원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노·사·협 대표들은 안전·보건·환경 최우선,안전수칙·표준작업 준수,동료안전 챙기기, 환경오염 예방, 기초질서 지키기, 소통안전 문화 정착을 함께 외치며, '안전하고 깨끗하며 행복한 작업장 조성'을 다짐했다. 

 김형관 사장은 "오늘보다 더 안전한 내일의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사 및 협력사가 함께 지혜를 모으고 마음가짐을 다시 한번 다잡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영진 노동조합 위원장도 "근원적인 안전문제 해결에 노동조합도 책임감을 갖고 힘을 보태겠다"고 했고, 전영길 사내협력사협의회 회장은 "협력사들도 사업장 내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함으로써 무재해 작업장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한 해 동안 임직원들의 건강과 행복을 염원하는 기원제를 올리고, 함께 안전과 화합을 기원했다.
 행사에 앞서, 현대미포조선은 이날 생산지원관 2층에서 '안전체험장 개소식'을 가졌다.
 225㎡ 규모로 조성된 안전체험장은 생산현장과 동일한 형태로 장비와 구조물 등을 축소한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 작업자들이 생산현장에서 지켜야 하는 안전수칙과 표준작업 절차를 몸으로 익힐 수 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