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발전연구원 서근태(68) 원장이 세계적 인명사전인 '마퀴스 후즈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07년 판(11월 발간예정)에 등재된다.
 서근태 원장은 약 38여 년 이상 대학에서 후학을 지도한 공로와 국내 기업에 대한 경영컨설팅 업적을 인정받아 등재되는 영광을 안았으며, 이공계에서는 종종 마퀴스 후즈후 세계인명사전에 등재되는 경우가 있으나 인문사회계에서 등재되는 경우는 흔치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근태 원장은 울산출신으로 1969부터 2004년 8월까지 부산대학교에서 무역학, 국제경제학, 무역정책, 아시아경제론 등의 강의를 하였으며, 부산대학교 상과대학 학장, 미국 버클리대학 교환교수, 일본 아시아문제연구소 초빙연구원, 일본무역학회 정회원, 한국무역학회 회장 및 한국경제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2001년부터 현재까지 울산발전연구원 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한편 1899년부터 인명사전을 발간하기 시작하여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세계 최고 권위의 인명사전인 마퀴스 후즈후는 국제인명센터(IBC), 미국인명정보기관(ABI)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을 발행하는 기관으로 까다로운 선정기준을 통해 각 분야 저명인사들의 업적과 이력을 소개하고 있다.  강정원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