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농협(조합장 박인혁)은 13일 오전 중앙농협 명정지점 2층 중앙농협 지역문화복지센터에서 제14기 주부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중앙농협(조합장 박인혁)은 13일 오전 10시 30분 중앙농협 명정지점 2층에 있는 '중앙농협 지역문화복지센터'에서 제14기 주부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13일 중앙농협에 따르면 제 14기 주부대학은 지난 4월 13일 개강해 학계, 의료계, 언론계 등에서 유명한 강사를 초빙해 여성의 사회적 지위향상과 올바른 가족문화형성에 대한 강좌를 실시했으며 이날 총 84명이 졸업했다.
 이들은 졸업후 '하나로 봉사단'에 가입해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 및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게 된다.
 중앙농협측은 주부대학을 비롯한 취미교실 등 여성의 문화복지측면에 대한 노력을 계속하고 더욱 확대해 많은 지역여성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박인혁 조합장은(중앙농협 주부대학 학장) "여성의 사회적 비중이 점차 확대돼 가고 있는 시점에서 여성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며 가정과 사회에 모두 충실한 여성으로서 한 단계 거듭나길 바란다"며 "우수한 우리 농산물의 소비촉진과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에도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농협 주부대학교실은 지난 1994년 제 1기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14기 총 1,550명의 주부대학생을 배출했다.  손유미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