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픽축구 베어벡 사단이 다잡은 듯한 승리를 또 놓쳤다.
 일본열도의 심장부에서 짜릿한 첫 원정 승리를 일궈낼 뻔했지만 후반 중반 이후 집중력 저하 탓에 통쾌한 승전보를 안타까운 무승부와 맞바꾸고 말았다.
 핌 베어벡 감독이 이끄는 21세 이하(U-21) 올림픽대표팀은 21일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일본과 원정 친선경기(2차전)에서 전반 인저리타임에 터진 양동현의 그림같은 선제 결승골로 앞서 갔지만 후반 30분 마스다 지카시에게 뼈아픈 헤딩 동점골을 내줘 1-1로 비겼다.
 한국은 일본과 올림픽팀 역대 전적에서 4승4무3패로 근소한 우위를 지켰다.
 원정경기 1무2패 끝에 첫 승리를 따내는 듯했지만 결국 다음 기회를 기약하게 된 한 판이었다.
 2004년 2월 오사카에서 당한 0-2 참패를 설욕하지도 못했고 2003년 9월 이후 3년이 넘도록 올림픽팀 한일전 승리를 맛보지 못했다.
 지난 14일 창원에서 열린 홈 1차전의 재판이었다. 박주영의 선제골로 예약한 승리를 어이없는 자책골로 놓쳤던 1차전과 비슷한 양상이었지만 원정이란 면에서 아쉬움은 더 진하게 남았다.
 그나마 4만여 일본 응원단이 지켜본 가운데 한국 축구의 강인함을 나름대로 보여준 데 만족해야 했다.
 양동현은 전반 인저리타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볼을 낚아채 일본 수비수 아오야마와 마쓰다, 이에나가 사이를 절묘한 드리블로 돌파한 다음 골지역 오른쪽에서 강력한 오른발 땅볼 대각선 슛을 꽂았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