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칼럼은 연인들의 재테크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 한다.

20~30대 재정지출 데이트비가 최다

 20~30대 분들의 재정지출 가운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아마도 데이트 비용이 될 것이다.
 영화를 보든 음식을 먹든 일단은 돈이라는 것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기 때문이다.
 그럼 이제부터 데이트 비용을 절약하거나 여행비용을 마련하는 재테크 방법과 그에 맞는 활용 상품을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자.

CMA·MMF 만들어 체크카드 사용

 첫 번째, 연인들에게 필요한 유동성 자금을 만들고 체크카드를 사용하라.
 대부분의 연인들이 데이트 비용을 생각하지 않고 쓰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보면 한 달 동안의 지출이 얼마가 되는지 생각지 않고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계획했던 자금은 20~30만원 이지만 쓰다보면 40~50이 훌쩍 넘어 버리게 된다.
 그럼 이런 경우는 연인들끼리 가계부를 적기도 그렇고 연령층이 조금 더 낮다면 귀찮아서 며칠 쓰다보면 못 쓰게 되는 경우가 확률상 많다.
 그러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자금흐름 파악·할인·적립 등 혜택

 통장에 돈이 오래 머물지 않으니 적금이나 펀드처럼 일정  기간 돈이 묶여 버리는 상품은 하기 힘들다.
 그러므로 유동성이 가장 좋은 CMA나 MMF 등을 만들어 체크카드로 자금을 쓰는 것이 좋다. 그렇게 되면 여러 가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우선 한 달간 어떤 자금을 연인과 많이 쓰는지 얼마를 썼는지 등등의 자금 흐름 파악이 가능하다.
 통장 정리를 하면 나오니까. 이것이 바로 경제적인 라이프 사이클의 분석이다.

 이렇게 되면 가계부를 굳이 쓰지 않아도 사용내역이 어떠한 부분을 낭비적으로 썼는지 돈을 잘 썼는지에 대한 부분을 함께 알 수 있게 된다.
 그리고 혹시 자금이 남는다면 그것을 조금씩 모으거나 이월 시켜서 추후 데이트 비용이나 기념일 혹은 여행자금으로의 활용이 가능하다.
 체크카드를 선택 시에도 연인들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도록 잘 선택한다면 할인 혜택이나 적립 등의 효과를 노릴 수 있기에 젊을 때부터 자연적으로 절약하는 습관이나 돈을 절약해서 쓰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여행자금마련 채권혼합형 펀드 추천

 두 번째, 단기 자금의 마련 방법.
 연인들은 보통 1년에 1번쯤은 여행을 간다. 그렇게 되면 미리 자금적인 준비를 해 놓지 않는다면 목돈이 나가게 되는데 당연히 그런 달이 오면 경제적인 부담이 따를 수밖에 없다. 그렇기에 자금을 미리 준비해 놓거나 비상자금&여행자금 명목으로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일단 1년 안에 하실 수 있는 상품으로는 채권 혼합형 펀드를 추천 드린다. 일단 안정성도 어느 정도 가지고 가실 수 있으면서 여행자금으로 활용할 동안 이자 발생도 되므로 추후 목돈 부담 없이 여행을 갈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장점이 펀드에 대한 지식도 어느 정도 만들고 적은 돈으로 시작해서 목돈을 만들게 되면 추후 함께 돈을 모을 때도 트러블 없이 잘 모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결혼을 생각하는 연인들이라면 더욱 좋겠다. 결혼 후에도 재테크를 함께 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 수 있기에 이러한 연인들끼리의 데이트 비용 준비를 강력하게 습관화 할 것을 추천하며 울산 지역 연인들이 행복하게 재테크를 하여 울산 경제가 더욱 발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만 칼럼을 마친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