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홈페이지'가 사용자 중심으로 대폭 단장, 5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
 시의 주요 홈페이지는 울산시 대표 홈페이지(http://www.ulsan.go.kr)를 비롯, 울산가이드(http://guide.ulsan.go.kr), 울산21넷(http://www.ulsan21.net), 모바일서비스(http://mobile.ulsan.go.kr), 사이버체험관(http://cyber.ulsan.go.kr), 공공시설예약(http://yes.ulsan.go.kr), 외국어(http://english.ulsan.go.kr<영어〉, http://japanese.ulsan.go.kr<일어〉, http://chinese.ulsan.go.kr<중국어〉) 등 7개 홈페이지이다.
 울산시의 대표 홈페이지의 경우 메뉴 위치를 상하로 조정할 수 있는 메뉴 조정 기능과 사용자가 자주 찾는 메뉴를 설정하고 배치할 수 있는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화면 내 동적 이미지를 제거하여 홈페이지 로딩 속도를 향상시키고 게시물 출력, 글씨 크기 조절 기능, 메일 보내기 기능을 추가하여 이용자 편의를 높였으며 부동산정보안내, 사이버정책자문단 등을 콘텐츠를 구축했다.
 울산가이드는 관광정보를 지역별로 분류하여 검색할 수 있도록 하고 문화, 관광, 예술 행사에 대한 알리미 기능과 각종 행사에 대해 캘린더 형태로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했다.
 사이버 체험관은 2002년도 조사 구축된 체험관의 각종 콘텐츠에 대해 현재 시점의 자료로 갱신했으며 공공시설 예약시스템은 공공시설별 각종 강좌 예약시 안정된 결재처리를 위해 결재 프로그램을 보완 개발했다.
 울산21넷은 웹하드의 기능을 보강하여 2개 이상의 파일을 업/다운 로드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서비스는 시정 정보 중 필요한 정보를 선택하도록 문자서비스 발신 구분을 세분화했다. 외국어 홈페이지는 외국인의 일상 생활에 필요한 간결한 정보로 재구성했다.  강정원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