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보】=2007년 초등교원 임용시험에서 탈락한 수험생과 부모들이 부정행위를 주장하며 재시험을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전교조 울산지부가 '엄정한 조사'를 촉구하는 등 사태가 확산되고 있다.
 전교조 울산지부(지부장 동훈찬)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탈락자 및 부모들의 교육청 앞 항위시위가 지속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울산시 교육청의 태도가 의혹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울산지부에 따르면 시험 종료령이 울린 후 감독관이 답안지 추가작성을 허가해 줘 부정행위가 일어났던 제7고사장뿐만 아니라 제 5, 6고사대기실에서도 한 장학사가 수업실연시 유의점을 알려주는 등 부적당한 행위가 일어났다.
 이 장학사는 "동작을 크게 하라", "피이드백을 반드시 하라", "평범하지 않은 동기유발방법을 사용하라. 예를 들면 마술같은 방법이 좋을 것이다" 등의 사실상 채점기준에 해당하는 사항을 일부 응시생들에게 미리 귀뜸해 줬다는 것이다.
 이에 울산지부는 "5, 6고사대기실에서 일어난 일이 탈락자 및 부모들의 주장대로 사실이라면 사실상 채점기준기준을 특정 수험생에게 미리 공개한 것이나 다름없다"며 "이는 고사관리자가 스스로 부정행위를 유발한 것과 같다"고 강조했다.
 울산지부는 이어 "탈락자 및 부모들이 이같은 상황을 교육청 감사반에서 진술했음에도 불구하고 묵살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며 "지금까지의 교육청 태도로 볼 때 교육청 감사반에서 이번 사태의 정확한 본질을 파헤치고 개선하기를 기대하는 것은 어렵다고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울산지부는 "검찰의 엄정한 조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져야 하고 차제에 임용고사 관리체제를 개선해 향후 이와 같은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방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박송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