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아버지 최병국 비하 모욕 등 혐의 "선거 유불리 떠나 李 책임 묻겠다"

통합당 남갑 최건, 경선상대 이채익 검찰 고발

2020. 03. 11 by 김미영 기자

최건 미래통합당 울산 남구갑 예비후보가 11일 같은 지역구 경선 경쟁 후보인 이채익 국회의원을 검찰에 고발했다.

최 후보는 이날 울산지검에 이 의원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했다. 고발 내용은 후보자 비방 및 모욕 혐의와 허위사실 유포 혐의다.  

최 후보는 지난 9일 이 의원이 자신의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당원 및 지지자 100여명에게 자신과 자신의 아버지인 최병국 전 의원을 김정은, 김정일로 비유한 발언은 공직선거법 제251조의 후보자비방죄 형법 제311조의 모욕죄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또한 당시 시민이 제보한 녹취록과 녹취파일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 의원이 기자회견을 자처해 "논란의 발언을 한 사실이 없다고 거짓말을 하며 언론인들을 교묘하게 속이고 있다"고 언급한 것은 공직선거법 제250조 제2항 허위사실 유포에 해당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최 예비후보는 지난 9일 이 의원의 발언, 10일 기자회견문 내용 등이 선거법 위반 행위라 판단, 울산시선거관리위원회 고발에 이어 검찰에 고발했다. 

최 예비후보는 "경선 경쟁후보인 저에 대한 막말은 참을 수 있지만, 아버지까지 모욕하는 것은 자식된 입장에서 도저히 용서할 수 없다"며 "국회의원 선거의 유불리를 떠나 제 정치생명과 법조인으로서의 양심을 걸고 반드시 이 의원에게 형사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