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실용적 중도정치 길 굳건히" 권은희 "스토킹 불과해"일축

안철수, '비례' 미래한국당 통합 제안 거절

2020. 03. 11 by 조원호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1일 미래통합당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의 당대당 통합 제안에 대해 "실용적 중도정치의 길을 굳건하게 가겠다"며 거부 의사를 밝혔다.

이에 대해 국민의당 김도식 당대표 비서실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안 대표의 기본 입장은 대구에서 의료자원봉사를 하고 있어 정치적으로 누구를 만날 입장과 상황이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미래한국당 한선교 대표가 안 대표를 만나 통합을 제안하겠다고 한 것을 일단 거부한 것이다. 한 대표는 조선일보 인터뷰에서 "미래한국당과 국민의당이 하나로 뭉쳐야 한다"며 "곧 (안 대표가 의료 봉사 중인) 대구로 내려가 안 대표에게 통합을 제안하겠다"고 했다. 한 대표는 "안 대표가 원한다면 통합된 당의 공동대표로 함께 일하거나 아예 대표 자리를 넘길 수도 있다"고 했다.

같은당 유일한 지역구 의원인 권은희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서 한 대표의 통합 제안에 대해 "안 대표는 통합당이나 미래한국당과의 통합은 없다, 21대 총선에서 사그러드는 중도실용정치를 모든 역량을 다해 지켜내겠다는 정치적 결단을 분명하게 국민들께 약속했다"며 "그럼에도 안 대표에게 통합을 제안하는 것은 스토킹에 불과할 뿐"이라고 했다.서울=조원호 기자 gemofday10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