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선거공학적 후보 논의 비판

하창민 "김종훈, 단일화 토론회 응하라"

2020. 03. 23 by 조원호 기자
노동당 하창민 동구 예비후보는 23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보의 가치 실현과 후보 검증을 통한 동구 진보단일화를 촉구했다.
노동당 하창민 동구 예비후보는 23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보의 가치 실현과 후보 검증을 통한 동구 진보단일화를 촉구했다.

노동당 하창민 동구 총선후보는 23일 민중당 김종훈 의원을 향해 진보단일화 대화에 응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하 후보는 이날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에서 "진보단일화는 '짜고 치는 고스톱'이 아니다"라고 일침하며 "과연 정의당과 민중당의 동구 후보 단일화가 맞냐"고 반문했다.
하 후보는 "정의당 박대용 동구위원장은 동구 예비후보 등록은 도사하고, 본인이 직접 공식적인 총선출마 의사를 밝힌 적 없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치 동구 진보단일화를 위해 후보직에서 용퇴 양 광경을 연출하는 것은 진보단일화를 바라는 동구지역 노동자와 주민 분들의 기대에 찬물을 끼얹은 기만행위일 뿐"이라면서 맹공을 퍼부었다.

그는 토론회 제안에 대해 "진보단일화의 전제 조건은 진보의 가치 실현과 실천력, 그에 합당한 후보의 검증"이라며 "이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된다면 단일화 방안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요한 절차와 과정을 우선하지 않고, 후보선출 절차와 방법을 선거 공학적으로 논의하자는 것은 의도가 너무 뻔하다"며 "그저 월등한 인지도와 조직력으로 밀어붙이고, 토론회는 요식행위를 만들겠다는 것과 다름이 없다"면서 김 의원을 거듭 직격했다. 조원호기자 gemofday10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