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중소자영업자 최대 1000만원 등 피해 큰 취약계층 선별 지원 강조

미래통합당 지역후보, 울산형 긴급구호자금 1조원 제안

2020. 03. 30 by 김미영 기자
미래통합당 울산지역 국회의원 후보들이 30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사태 경제 방안으로 '울산형 긴급구호자금 1조원' 안을 제안하고 있다.
미래통합당 울산지역 국회의원 후보들이 30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사태 경제 방안으로 '울산형 긴급구호자금 1조원' 안을 제안하고 있다.

4·15총선 미래통합당 울산 국회의원 후보들이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한 위기 극복 방안으로 '울산형 긴급구호자금 1조원' 안을 제안했다.

현 정부의 재난기본소득 정책을 선거용 포퓰리즘이라고 전제하고 피해 정도에 따른 지원책 마련의 당위성을 강조하는 모양새다.  

미래통합당 울산 총선 후보 6명은 30일 기자회견을 열고 "황교안 대표가 제안한 40조원 규모의 긴급구호자금 마련 방안을 시행하면, 울산형 긴급구호자금 1조원을 마련할 수 있다"고 밝혔다.

후보들은 "긴급구호자금은 민주당이 주장하는 재난기본소득과는 전혀 다른 개념"이라며 "피해 정도가 적은 분은 적게 지원하고, 피해 정도가 크고 경제적으로 취약한 계층은 대폭 지원하는 긴급구호자금 형태"라고 주장했다.

이 후보들은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120만 울산시민들을 위한 '울산형긴급구호자금 1조원'안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러면 "울산의 약 15만명 중소자영업자들에게 최소 5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후보들은 "재원조달방법은 국책은행 등을 통해 시중금리보다 1% 높은 수준의 연금리 2.5%~3.0%의 금리로 '코로나 위기극복 국민채권'을 발행해서 투자자에게 시중금리보다 1%p 높은 금리를 주는 것"이라며 "투자할 곳을 잃은 시중의 부동자금 약 1,000조 원이 부동산 등으로 몰리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한 애국채권으로 모이게 된다"고 주장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