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與 비례정당보다 모든 면 압도적"

박맹우, 미래한국당 총괄선대본부장 선임

2020. 03. 31 by 조원호 기자

미래통합당의 비례대표 전담 정당인 미래한국당이 지난달 31일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4·15 총선 선거운동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총괄선대위원장에는 울산 남구을 지역구를 둔 박맹우 의원(사진)과 염동열 의원이 각각 맡았다. 상임고문으로는 김정훈·한선교·여상규 의원이 나섰다. 이들 모두 현역 의원이다.
공동선대위원장에도 김기선·정운천·장석춘·김성찬·김순례·이종명·김종석·백승주·조훈현·김승희·문진국·송희경·윤종필·김규환 등 다수의 현역 의원들이 이름을 올렸다. 현역이 아닌 비례대표 후보 중에는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이 유일하게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았다.

이날 박맹우 총괄선대본부장은 여권의 비례대표 정당인 더불어시민당, 열린민주당을 겨냥해 "우리가 모든 면에서 압도적"이라는 견제구를 날렸다. 그는 "저분들은 (미래한국당 창당에) 온갖 저주를 퍼붓고 범죄라고 했으면서 비굴하게 자신들도 만들었다"며 "우리는 국민공천을 했지만, 저쪽은 조국이 어떻고, 문재인이 어떻고 하는 사람들을 집어넣은 코드 인사"라고 강조했다.
비례대표 후보들은 위촉장을 받은 뒤 각자 자신이 추진하는 1호 법안을 엽서에 적어 사과나무에 거는 '약속공약 트리' 퍼포먼스도 했다. 조원호기자 gemofday10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