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통합당 "지지자 60명 모여 식사" 민주당 "참석자 밥값 각각 계산"

울주 김영문 후보 선거법 위반 의혹 공방전

2020. 03. 31 by 김미영 기자
미래통합당 김기현 부산·울산·경남 선거대책위원장이 31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김영문 울주군 총선 후보의 사퇴를 촉구했다.
미래통합당 김기현 부산·울산·경남 선거대책위원장이 31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김영문 울주군 총선 후보의 사퇴를 촉구했다.

4·15총선 더불어민주당 김영문 울주군 후보에 대한 공직선거법·정치자금법 위반 의혹 제기와 함께,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무시 행태 자행이라는 맹비난이 가해졌다. 미래통합당이 김 후보가 지지자들과 '술판'을 벌였다고 의혹을 제기하자, 더불어민주당은 흑색선전을 즉각 중단하라고 반격하는 등 양측의 공방이 가열되는 모양새다.

미래통합당 김기현 부산·울산·경남권역 선거대책위원장은 31일 울산시의회 기자회견에서 "지난 3월 29일 집권여당인 민주당의 김영문 후보 측에서 지지자 60여명을 모아놓고, 어떤 식당에서 술판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면서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모범을 보여도 시원찮을 상황에서, 도저히 용납이 안 되는 수준 이하의 행동이며, 경악을 금하지 못할 일"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 자리에 김영문 후보와 그 배우자, 간정태 울주군의회 의장, 윤덕권 울산광역시의회 의원, 김시욱, 경민정 울주군의회 의원 등 민주당 출신 울주군 주요 인사가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김 선대위원장은 더 나아가 김 후보 측에 대한 공직선거법과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을 제기했다.
김 선대위원장은 "이날 모임은 선거법 위반 소지가 다분하고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이 차고도 넘친다. 김 후보의 당선을 위해 모인 자리였고, 지지선언을 해서는 안 되는 사람이 사전선거운동을 노골적으로 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선관위와 수사기관에 고발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선대위원장은 "김 후보 측에서 비용부담을 했다면 기부행위고 다른사람이 부담했더라도 제3자 기부행위에 해당된다"며 "사법당국은 즉시 수사에 착수해, 60여 명이 벌인 선거 술판의 비용을 누가 부담했는지, 참석자들의 사전선거운동은 없었는지 명백히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영문 후보 측은 흑색선전 즉각 중단으로 응수했다.
민주당 울산선거대책위 김시욱 부대변인은 이날 곧바로 반박 기자회견을 갖고, 상권 살리기 차원에서 마련한 자리였고 일체의 선거법 위반 행위는 없었다고 선을 그었다.

김 부대변인은 "민주당 소속 울주군의원, 당원 등이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을 하고 확진자가 다녀간 국밥집에서 어려움에 빠진 상인을 위로하고 식사를 했던 것"이라며 "일반 손님도 있어 누구를 지지하는 연설을 하고 그런 일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김 부대변인은 이어 "참석한 사람들은 모두 자기 밥값은 자기가 계산했다"며 "수사 결과에 따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