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임동호 민주당 중구 후보 공약 통합당 탈원전 폐기 주장 비판

"방사능 비상계획구역 주변 30km로 확대"

2020. 04. 01 by 조원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임동호 중구 총선후보(사진)는 1일 "원자력 발전소 주변의 '방사능 비상계획 구역'을 주변 30km로 확대하고 방사능 비상방재 대책을 해당 지자체에 수립하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임 후보는 이날 울산시의회 기자회견을 열어 "후쿠시마 원전 사고 후 세계적으로 탈 원전 정책이 추진되고 있으며 현재 운영 중인 원전에 대한 안전체계도 더욱 강화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임 후보는 먼저 "울산 중구를 포함해 방사선 비상계획 구역에 포함된 지방자치 단체들에 대한 예산지원과 지원 인력 확충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지역의 지방자치단체들을 대상으로 원전 지원금을 확대하는 '원자력 발전소 주변지원 지자체 지원특별법'을 제정해 현재 방사능 비상계획 구역에 포함된 지역의 주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법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울산 북구 주민의 몸에서도 방사선 물질인 삼중수소가 검출되고 있는 상황에서 원자력 발전소 주변지역부터 방사선 비상계획 구역에 포함된 지역까지 세분화하여 주민과 노동자들의 방사선 건강역학 조사를 할 수 있는 법 개정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미래통합당 울산시당이 '탈원전 폐기'를 1호 공약으로 내세운 것에 대해선 "세계적인 탈원전 시대에 맞지 않는 주장"이라며 "시대착오적인 에너지 정책에서 벗어나 재생에너지가 신규 설비 투자의 70% 가량을 차지하는 세계적 추세에서 미래먹거리인 재생에너지 사업에 대비한 국가 역량을 키우는데 동참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조원호기자 gemofday10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