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울산지역 초반 판세 자체 분석 민주 "북구외 남갑·동·울주 접전" 통합 "중·남갑·남을·울주 기대"

민주 "1석 경합우세"vs 통합 "4석 우세"

2020. 04. 01 by 조원호 기자

총선이 불과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각 당이 울산지역 초반 판세를 자체 분석한 결과 미래통합당이 의석수 과반이상의 승기를 잡고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공식 선거운동 기간을 하루 앞둔 1일 현재 각 정당의 선거전략 단위에서 자체 집계한 결과를 토대로 울산지역 6개 선거구의 초반 판세를 이 같이 분석했다.

각 당은 크게 '우세-경합우세-경합-경합열세-열세'로 판세를 분석했다. 이는 지역별 여론조사와 역대 선거결과 분석 등을 토대로 나온 것으로 정당별로 구체적인 판단 기준이 다를 수 있다.

민주당에서 '우세' 지역으로 분류한 울산 선거구는 단 한 곳도 없었다. 다만 자체 판단한 '경합우세'지역은 유일한 현역 의원이 있는 북구로 봤다.

통합당은 '우세'지역으로 울산 중구, 남구갑, 남구을, 울주군 등 4개의 지역구 의석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했다. 나머지 진보 성향이 두 지역구에 대해서는 동구는 '경합우세', 북구는 '경합'으로 판단했다.

다만 시도당에서는 지역 바닥 민심을 살펴본 결과 민주당이 승기를 꽂을 곳이 이보다는 더 많다고 판단했다. 민주당 울산시당은 중구(임동호)와 남구을(박성진) 등을 제외한 나머지 선거구(울주·동구·남구갑)에서 접전이 예상된다고 판단했다. 조원호 기자 gemofday10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