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울산과학기술대학교 설립추진단 황지현(사진) 단장은 8일  "울산 국립대 BTL 기본계획에 지방 건설사의 참여 비율을 명시할 것이다"고 밝혔다.
 하지만 "참여 비율은 자체적으로 검토 중이며 지금은 밝힐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울산시와 지역 건설협회 등과 지방건설사의 참여에 대해 많은 논의를 해왔다"면서 "지역의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서 지역의 최대한 의견을 수렴해 지방 건설사의 참여율을 일정수준으로 상향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 단장은 지역 건설사의 참여 확대에 대해 두가지 측면을 고려했다는 입장이다.
 황단장은 "지역 건설사 참여로 인해 지역경기가 활성화 되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신용도와 품질 및 하자 보수 관리 측면에서 볼 땐 대기업이 국립대를 건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대형 건설 업체에서도 자체적으로 입찰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 6일 국립대 법안 통과와 관련해서는  "울산 국립대는 제1호 법인화 대학"이라며 "울산과학기술대학교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국립대 법인화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과학기술대학교 추진 일정에 대해 그는 "이번달 안에 설계 및 시설사업 기본계획(RFP)을 완료하고 BTL 사업을 고시할 예정이다"면서 "오는 5월 환경·교통·재해 영향평가, 8월에는 민간사업자 선정 및 실시협약을 체결하면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학교 교명과 관련해서는 "울산시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아 이쉬움이 남는다"면서 "교육위 소속 국회의원들이 울산시가 제시한 영문 이름에 대해 거부감을 보였던 것이 가장 큰 문제 였다"고 전했다.  서울=조원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