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옛 한나라당)은 9일 상임전국위원회를 열어 당명개정을 담은 당헌·당규 개정안을 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복지와 일자리정책을 최우선 순위에 두는 새 정강·정책 개정안도 함께 의결됐다.
 당헌·당규 개정안과 정강·정책 개정안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재적위원 73명 중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상임전국위에서 만장일치로 의결됐다.
 당헌·당규 개정안은 당명을 현재의 '한나라당'에서 '새누리당'으로 바꾸고, '공직후보자추천심사위원회'의 명칭도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로 변경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아울러 당헌 101조 2항에 규정된 전략지역의 개념을 '공천위원회가 선거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적절하다고 판단한 지역'으로 변경했다.
 기존 당헌은 전략지역을 '중앙당 및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가 후보자 공모 심사결과 공모에 신청한 후보자의 선거경쟁력이 현저히 낮다고 판단한 지역'으로 규정하고 있었다.


 '국민과의 약속'이란 이름의 정강정책 개정안은 ▲모든 국민이 더불어 행복한 복지국가 ▲일자리 걱정없는 나라 ▲공정한 시장경제 확립과 성장잠재력 제고 ▲과학기술을 통한 창의적인 국가를 가장 우선순위에 뒀다.
 이어 ▲기회균등의 창조형 미래교육 실현 ▲다양함을 존중하는 소통과 배려의 사회문화 실현 ▲한반도 평화를 기초로 한 국익중심 외교와 통일 한반도 시대 주도 ▲국민과 소통하는 신뢰정치 구현 ▲국민에게 봉사하는 신뢰받는 정부 만들기 등 10대 약속과 이에 따른 25개 정책을 담고 있다.
 이는 지난달 30일 공개된 초안에서 '한반도 평화와 국익중심의 국방외교'(7조)와 '통일 한반도시대의 주도'(8조)를 하나로 합치고 '과학기술을 통한 창의적인 국가'(4조)를 추가한 것이다.
 정책에서는 '공정한 시장경제 확립과 성장잠재력 제고'(3조)에 '벤처 중소기업 투자확대와 농어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성장 잠재력 제고 정책'이 추가됐고, 과학기술 관련 정책으로는 '과학기술기반의 국정운영', '창의인재 육성과 지식융합창조사회 발전'이 신설됐다.
 이날 의결된 개정안은 13일 전국위에서 최종 확정된다. 서울=배억두기자 usbed@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