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보】= 한나라당 소속 김철욱 울산시의회 의장이 지난 7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당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대표를 지지하는 시당 위원장인 정갑윤(중구) 국회의원에 대해 시당 위원장직의 사퇴를 공개적으로 요구한데 대해 당내 반응은 동조보다는 "넘치는 언행이었다"는 비판적 시각이 지배적이다.
 정 의원이 시당 위원장의 신분으로 특정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하는 처신에 대한 지적은 공감하는 분위기지만 굳이 당내 분란으로 비칠 수 있는 기자회견이란 공개적인 방법을 동원할 것까진 없지 않았냐는 지적이다.
 그것도 당내 '빅2' 대선주자의 끝장 대립으로 당의 해체 위기까지 거론되는 상황에서 기자회견을 자청해 내분의 불씨를 만드는 언행은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물론 김 의장에게 직격탄을 맞은 정 의원 측은 "도대체 앞뒤가 맞지 않는 이야기를 갑자기 들고 나와 위원장을 사퇴하라니 어이가 없다"면서 일축했다.
 무엇보다 김 의장이 MB울산경선대책위 본부장의 자격으로 정 의원의 위원장직 사퇴를 요구한데 대해 "오히려 시의회 의장 자격이나 당원의 자격을 내세운 것만도 못했다"는 게 당내 중론이다.
 시당의 한 운영위원은 "김 의장 자신도 MB울산선거대책위의 요직을 맡아 지지활동을 펴고 있으면서도 정 의원이 맡고 있는 시당 위원장 자리가 책임성이 큰 당직자라는 점만 부각시켜 이를 문제 삼는 것은 논리적으로나 명분에 맞지 않는 행동"이라고 꼬집었다.
 이처럼 김 의장의 전날 발언으로 당내 갈등이 표면화되거나 당에 대한 시민 여론이 악화되지는 않을까 우려하는 당내 목소리도 적잖았다.
 차기 시당위원장으로 거론되고 있는 윤두환 의원(북구)은 "당내 두 대권주자 측이 중앙당 차원에서 보이고 있는 사생결단식 분열과 대립도 부족해 지방정치 무대에서까지 그대로 답습하고 있다"며 비판한 뒤 "울산지역도 예외가 아니라는 점에서 연말 대선승리에 심각한 장애가 되지 않을까 매우 우려된다"며 단합을 거듭 촉구했다.
 그러면서 윤 의원은 "정치인이 개인적으로 특정인사 지지를 밝히고 활동하는 것은 자유지만 그래도 지켜야할 최소한의 선은 있다"고 말해 김 의장의 입장을 두둔하는 듯한 입장을 취했다.
 한편 시당 일각에선 "내년 총선을 겨냥하고 있는 김 의장의 입장에선 포석 차원에서 의도적으로 대립각을 세울 필요성이 있었다 해도 매사에 신중한 그가 윗선의 승인없이 시당위원장을 공격했을리는 만무하지 않느냐"며 배경 가능성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최성환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