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윤두환(한나라당, 울산 북구·사진) 의원은 10일 울산 혁신도시 건설과 관련해 "지역건설업체 참여 확대 보장"을 주문했다.
 윤 의원은 이날 한국토지공사 김주열 신도시사업이사와 김석명 혁신도시사업처장, 황해성 건교부 기반시설본부장으로부터 울산 지역현안에 대한 보고를 받고 건교부와 토공의 관심을 촉구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혁신도시법상의 지역건설업체 지원 규정과 지난 4월 20일 정부의 지역 중소업체 지원대책 취지에 맞게 울산 혁신도시 발주시 222억원 미만공사는 물론 총공사비 기준으로도 지역업체 최소참여지분 30%이상이 보장되도록 하고, 공사가 발주하는 기타 공공사업의 경우에도 지역 중소업체를 배려할 수 있는 독자적인 방안을 만들어 추진할 것"을 강력 요청했다.
 이에 대해 토공 측은 "울산 혁신도시는 설계가 끝나는 7월 말께 공구분할 등이 결정될 예정이며, 지역 중소업체 참여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울산-포항간 동해남부선 중 울산지역 1.2공구 간을 건교부가 조기착공에 나설 것과 현재 광역철도 사업으로 진행중인 부산-울산간 동해남부선의 경우 울산시의 재정형편상 도저히 불가능하다며 일반철도로 전환해 국가재정으로 조속히 사업을 진행할 것을 촉구했다.  서울=조원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