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권도전을 선언한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이 14일 이재오, 정몽준 의원 등이 제기한 개헌론의 대열에 가세했다.
 임 전 실장은 SBS라디오 '서두원의 시사초점'에 출연해 개헌론과 관련, "어쨌든 논의를 시작할 때도 됐다고 생각한다"며 긍정적 입장을 밝혔다.
 그는 "1987년 헌법이 지금까지 오고 있는데, 그간 여러 가지 상황변화를, 앞으로 전개될 상황변화에 대해, 우리 헌법의 옷을 조금 시대 변화에 맞게 고칠 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대통령실장 시절에도 이 문제가 이슈화되고 그랬는데, 다만 이게 아주 많은 토의를 통해서 국민의 공감대 속에서 이뤄져야 된다"고 지적했다.
 임 전 실장은 "5년 보다는 4년 중임이 좋다. 이렇게 딱 부러진 의견을 낼 수 없는가"라는 질문에 "그 점에 대해서 사석에서 고민을 많이 했다"며 "이게 일종의 '네이센 리빌딩'에 관한 문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을 제대로 정립하는, 미래를 준비하는 개헌이기 때문에 정말 깊은 고민을 통해 결론이 나면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최근 대통령 측근 비리와 관련해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가 '청와대를 방어할 생각이 없다'며 특검 도입을 시사한데 대해 "당도 지킬 것은 지키고 고칠 것은 고치는 자세로 나가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그는 "정말 구체적인 부분에서 확실한 증거나 잘못이 있는데도 조사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특검이 아니라 그 이상의 무엇이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며 "그러나 저는 검찰이 현재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서울=배억두기자 usbed@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