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상공회의소(회장 김 철)는 UN조달시장에 대한 지역기업들의 진출지원을 위해 KOTRA와 공동으로 오는 30일 오후 2시상의 6층 회의실에서 'UN조달시장 설명회'를 마련한다.

 이날 설명회에서 KOTRA 공공조달팀 관계자와 UN조달시장 전문컨설턴트 2명이 UN조달규모 현황과 입찰을 위한 필수조건인 벤더 등록절차 및 입찰참가 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 중소기업 개별제품의 UN조달시장 진출가능성 진단과 성공사례를 통한 진출 노하우 공유와 벤더 등록 시 자주 발생하는 여러 가지 애로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들어 환경 및 녹색산업, IT융합 등 첨단기술이 적용되는 프로젝트 발주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기업들의 활동범위가 확대된 것에 대해 설명한다.

 최찬호 상의 경제총괄본부장은 "UN조달시장은 2011년 142억 달러 규모로 크게 성장했지만 한국 기업들의 참여 비중은 0.2%인 2,892만 달러에 불과하다"며  "올해로 3번째 개최되는 UN조달시장 설명회가 글로벌 경제위기로 인한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기업들의 중장기적인 수출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울산상의 해외지원팀(T:228-3062)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