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은 공작정치저지 범국민투쟁위원회는 6일 국가정보원을 직접 방문해 대선 개입 중단을 촉구했다.
 윤두환 의원 등 범투위 소속 의원 7명은 국정원 김만복 원장을 면담하고 당내 대선 예비후보들과 관련된 일련의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진상규명을 요구했다.
 특히 윤 의원은  면담한 자리에서, "국가 정보기관이 아니면 도저히 파악할 수 없는 문건이 언론에 무분별하게 보도됨으로써 국민에게 혼란을 주고 있다"며, 이는 "국정원이 선거에 개입하고 있는 것"이라고 국정원장을 질타했다.
 또한 윤 의원은, "국정원은 조속히 보관하고 있는 자료를 공개하고, 유출자를 찾아내 엄벌에 처하는 것은 물론 다시는 정치에 개입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들은 '존안' 파일은 국정원 내에서도 최고위층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해당 자료의 열람기록을 요청하고 직접 열람을 신청했다.
 위원회는 또 이 전 시장의 과거 부동산 관련 기록들도 정부나 정보기관을 통해서만 확보가 가능하다며 한나라당 대선 예비후보들에 대한 정권차원의 '음해공작' 및 대선 개입 중단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 범투위 간사를 맡고 있는 박계동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날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국정원의 과거 수사기록이나 유력대선주자 등 주요정치인에 대한 도난자료 자료에 접근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한다. 확인하면 누가 그 자료에 접근했는지 다 드러나게 되있다"면서 "이런 자료를 유출할 정도면 국정원에서도 톱3가 아니면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국정원은 이에 대해 보도자료를 내고 "한나라당이 제기한 '당후보 흠집내기 TF나국정원 역할론은 근거 없는 정치 공세"라며 "특히 대선이 있는 올해는 정치중립을 지키기 위해전 직원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서울=조원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