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교육청은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의 직접 참여를 보장하고 폭넓은 의견 수렴으로 투명하고 민주적인 재정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27일 오후 2시 과학관 빅뱅홀에서 '2014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설명회'를 개최했다.

울산시교육청은  27일 과학관 빅뱅홀에서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의 직접 참여를 보장하고 폭넓은 의견 수렴으로 투명하고 민주적인 재정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2014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설명회'를 개최했다.

 시교육청은 학부모 등 울산시민 320명을 대상으로 △주민참여 예산 운영 개요 △2013년 재정운용 현황 △2014년 재정 전망 및 예산 편성 방향 △울산교육 계획(안) △교육재정 정보검색 안내 등을 설명하고, 재정운용에 대한 기타 의견을 현장에서 수렴했다.

 시교육청은 또 주민 의견수렴을 위해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8월 말까지 한 달 동안 주민참여예산 설문조사를 시행 중이다. 학생, 학부모 등 울산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는 2014년도 본예산 편성에 적극 반영된다.

 시교육청은 설문조사, 설명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수렴한 주민의견은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오는 10월 말 내년도 예산안으로 확정할 방침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참여하면서 지방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성공적 운영과 정착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