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보】= 지난 20일 '울산노동자 총파업대회' 현장에서 민주노총 울산지부 관계자들이 파업 자제 호소 1인 시위 중이던 전국노총 관계자 1명을 폭행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가운데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또 전국노총 측은 당시 현장에 있었던 윤종오, 김종훈 국회의원에게도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이다.
 전국노총은 당시 평화적인 1인 시위를 저지하며 폭력을 행사한 민주노총 울산지부를 경찰에 고소했다고 25일 밝혔다.
 당시 피해자 김모씨는 '울산이 죽고 있습니다. 노사화합만이 살 길 입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1인 시위를 벌이던 중 민주노총 울산지부 간부 4~5명에게 둘러쌓여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폭행을 당한 직후 1인 시위를 중단하고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전국노총 측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민주노총 울산지역본부와 현대차 노조, 현대중공업 노조를 노동단체가 아닌 테러집단으로 규정하고 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며 "당시 현장에는 윤종오·김종훈 국회의원도 함께 있있는데 시민이 테러를 당하는데도 외면한 만큼 이에 대한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경찰은 피해자의 고소장 제출 이전에 수사를 착수한 상황이다.
 경찰 관계자는 "파업 집회 현장에서 폭력 사태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며 "현장 동영상 등을 분석해 용의자를 특정한 뒤 관련 사실을 조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