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토지구획정리사업 8곳 중 한곳만 정상추진 중이며 나머지는 십여년간 공사가 중단되는 등 방치되고 있어 공사재개를 위한 울산시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울산시의회 문병원 의원(사진)은 3일 울산시에 대한 서면질문을 통해 "토지구획정리사업이 하루 빨리 완료되어 시민들의 주거환경의 기본적인 생활권과 재산권이 보장 될 수 있도록 울산시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하며 △장기간 공사가 중단된 토지구획정리사업의 공사재개를 위해 울산시는 어떠한 대책이 있는지? △사업지구 내 사회기반시설의 부족과 관리 부재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데 이를 위한 대책이나 지원 방안이 있는지를 답하라고 요구했다.

 문 의원에 따르면 현재 울산시에서 추진되고 있는 토지구획정리사업은 1992년 착공한 선암1지구를 비롯해 호수지구, 진장·명촌지구, 천상지구, 망양지구, 망양2지구, 서중지구, 덕하지구 등 총 8개지구(289만9,189㎡)에서 사업이 진행중이다.

 이 가운데 망양지구만 정상적으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덕하지구는 사업 진척이 지지부진하고 나머지 6곳은 부동산 경기 침체와 사업 장기화에 따른 시공사의 부도, 조합의 관리부실 등으로 공사가 중단된 상태에 놓였다. 또 8개 사업지구 모두 사업기간이 10년을 넘긴데다 사업 중단 지구는 언제 재개될지 모르는 상황이다.  김잠출기자 uskj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