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CGV울산삼산점에 마련된 시교육청의 2017년 제1~2차 '영화보며 책읽는데이~ '에서 류혜숙 권한대행이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강의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은 2017년 제1~2차 '영화보며 책읽는데이~ '를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17~19일 CGV울산삼산점에서 개최한다.
 '영화보며 책읽는데이~'는 원작이 있는 영화상영 및 작가 강연 등을 통해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자연스럽게 갖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4월 CJ CGV와 협약체결을 통해 7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 진행된다.

 제1차 상영영화는 '우리 집 꼬마대장님'원작인 영화 '보스 베이비'로 초등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250여명이 보스 베이비를 번역한 이미도 작가의 강연과 함께  마련된다. 2차 상영영화는 '시인 동주' 가 원작인 영화 '동주'로 중고등학생 등 2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윤동주 시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며 윤동주의 문학세계와 삶을 돌아본다.
 영화보며 책읽는데이의 참가자는 원작 또는 관련된 주제의 책을 읽고 소감을 한줄 평으로 작성·신청한 학생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 선정했다.

 류혜숙 권한대행(부교육감)은 "원작이 있는 영화를 보며 책 읽기가 자연스럽게 습관이 되길 바라며 번역가 이미도의 강연처럼 우리 학생들이 책읽고 영화보고 창의력이 커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