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0일 공식 창당한 새민중정당 울산시당은 22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향후 시당 운영기조와 내년 지방선거 및 지역 현안 등의 방침을 밝히고 있다. 노윤서기자 usnys@

다음달 초 중앙당 창당을 앞두고 지난 20일 공식 창당한 새민중정당 울산시당은 내년 지방선거에 울산 광역·기초단체장은 물론 지방의원 전 선거구에 후보를 내고, 신고리 원전 5·6호기 건설 백지화를 관철시키겠다고 22일 밝혔다.

 새민중정당 울산시당 김창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부위원장단 등 주요 당직자와 시당 창당에 즈음한 기자회견을 갖고 향후 시당 운영기조와 내년 지방선거 및 지역 현안에 대한 이 같은 기본 방침을 제시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2012년 19대 총선 때 북구에 출마해 낙선한 이후 정치 2선으로 물러났다가 이번 새민중정당 울산시당 수장을 맡으며 5년 만에 현실 정치에 복귀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회견에서 지역 최대 현안인 신고리 5·6호기 문제에 대해 "이는 울산시민의 생명·안전과 직결된 문제로 백지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여러 진보정당, 시민단체와 연대해 건설중단 여론을 형성하고 찬핵세력인 자유한국당 규탄 투쟁을 적극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내년 지방선거와 관련, "전 당원의 후보추전 과정을 통해 후보를 공론화하고, 울산시장과 5개 구·군 단체장, 광역·기초의원 전 선거구에 후보 출마를 반드시 실현해 울산 진보집권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특히 선거법 위반 혐의 항소심 재판에서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아 당선무효 위기에 처한 윤종오 의원에 대해서는 "노동자의 염원으로 만든 윤종오 국회의원을 지키기 위한 10만 울산시민 서명운동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당세 확산을 위해 "비정규직 노동자를 비롯한 현장의 대대적인 집단입당 운동을 통해 현재 4,000명인 지역 당원을 5,000명 수준으로 늘려 울산 최강의 조직력을 갖춘 당을 만들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를 위해 노동현장에 당 분회를 조직하고, 이 분회를 통해 당원 민주주의를 꽃피울 것"이라면서 "아울러 당의 주요 의사결정은 반드시 당원에게 물어보고 당 분회를 통해 집행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위원장은 이들 현안에 대한 이 같은 시당 방침을 설명하고, 당 정책기조도 밝혔다.
 그는 "현대판 노예제인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오늘날 한국정치의 최고 과제다"며 "우리는 비정규직 노동자가 가장 대접받고 당의 주인으로 설 수 있도록 비정규직 철폐에 사활을 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와 함께 "한미동맹에서 벗어나 자주외교를 펼치고 민족의 화해와 하나됨을 위해 노력는 자주 통일당을 건설하겠다"고도 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