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는 오는 24일 10시 울산상의 6층 제2회의실에서 '경리실무자가 알아야 할 결산 대비 계정별 회계감사 체크리스트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기업들의 결산을 대비한 회계감사 대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된다.
 이날 교육은 오종원 회계사가 강사로 나서 △일반기업 회계기준과 국제회계 기준상의 주요 결산 핵심항목별 결산수정절차와 회계감사 사전준비 자료 △주요항목의 결산감사 및 법인세 세무조정 대비 사전준비자료 △주요 계정과목별 법률지식 등에 대해 설명한다.

 또 이연법인세 결산대비와 자본금과 적립금 명세서 작성 및 해설 △주요 계정과목별 법률지식 국고보조금을 활용한 연구·인력개발비 결산 회계처리 △주요 계정과목별 법률지식 국세청 세무조사 시 연구개발비 세액공제 추징사례 분석 등 회계감사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강의 할 예정이다.
 울산상의 관계자는 "회계감사에 앞서 이번 교육은 실무자들이 준비사항에 대해 미리 스크린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며 "회계감사의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참석 및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의 홈페이지(ulsan.korcham.net)를 참조하거나 또는 울산상의 경영향상팀(228-3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주화기자 usjh@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