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울산 8대 대선공약 조기 이행을 위해 적극 나섰다.
 민주당 임동호 최고위원겸 울산시당 위원장(사진)은 1일 청와대 균형발전비서관실을 방문, 황태규 비서관 등을 만나 오는 8일 균형발전비서관실과 시당 대선공약이행실천단이 함께 모여 지역공약 점검과 공약이행을 위한 합동회의를 갖기로 합의했다.
 임 최고위원은 "지역공약이 충실히 이행되도록 속도를 내기로 했다"며 "울산을 위한 8대 대선 공약을 차질 없이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정부와 중앙당, 국회 해당상임위에도 교섭채널을 구축할 것"이라면서 "다음주 시당 대선공약실천단이 청와대에서 울산 대선공약의 우선순위와 실천 로드맵을 수립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날 청와대 협의에서 문 대통령 대선공약을 포함해 △원전해체연구센터 유치 △울산외관순환도로 조기착공 △국립 3D프린팅연구원 △울산 공공병원 건립 등을 현실화 하기 위해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이와 관련해 "청와대가 울산시당과 현안협의를 갖게 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로 대선 공약 가운데 우선순위 등이 정해지면 시당은 최대한 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임 최고위원은 1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탈원전과 교원 및 공무원의 정치적 자유보장을 주장했다.

 임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OECD와 ILO등 국제기구에서도 교사 및 공무원 노조활동 권리와 정치 기본권에 대한 보장을 권고하고 있는 만큼 지난 정권에서의 전교조 법외노조화와 공무원 노조 불허에 대해 국민의 기본권이라는 원칙하에 바로잡아야 한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임 최고위원은 또 영남권 최고위원으로서 신고리 5·6호기 공론화 결과에 따른 지역민심을 전하면서 "시민참여단의 울산시민 참여비율이 더 높았어야 한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탈원전과 함께 원전 수명연장과 추가건설은 없어져야 한다"는 주장도 함께 제기했다.  서울=김잠출기자 usm013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