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보】= 당내 문제를 외부에 폭로한 당원을 해당행위자로 판단, 당적에서 제명한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의 당원 징계사태(본보 10월 30일 5면·11월 7일 5면 보도)가 지역정가에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은 7일 민주당에서 제명된 한동수 전 울산시당 한반도경제통일특별위원장이 징계의 부당성을 주장하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입당원서 금품매수·공공기관 인사전횡' 등의 의혹을 제기한데 대해 즉각 문제 삼고 나섰다.


▲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여성위원회·대변인단은 7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입당원서 금품매수 의혹에 대해 철저히 진상을 밝힐 것을 촉구하고 있다. 유은경기자 usyek@ulsanpress.net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여성위원회와 대변인단은 이날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입당원서 금품매수를 뒷받침하는 녹취록이 공개된 마당인데, 선관위는 즉각 조사에 들어가야 한다"면서 "민주당 울산시당의 의혹은 철저히 진상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여성위원회와 대변인단은 "언론에 대서특필된 민주당의 의혹들을 접하고, 큰 충격을 받았다"며 "민주주의와 정당정치, 여성의 권익 그리고 올바른 국정운영을 뿌리채 흔드는 몇몇 의혹들은 반드시 진상을 규명해야 하며, 만약 잘못됐다면 바로잡아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이어 "어제 폭로 기자회견에서 입당원서를 금품으로 매수했다는 내용의 휴대폰 녹음파일이 공개됐다"며 "돈을 주고 입당원서를 받는 것은 정당정치를 고사시키는 행위이며, 민주주의의 근간을 뒤흔드는 반민주적 작태"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선관위에 대해 "민주당의 입당원서 금품매수 의혹이 모든 언론에 보도됐고, 녹취록까지 공개된 지금 상황에서 즉각적인 조사를 통해 진상을 밝혀 달라"고 요구했다.

 여성위원회와 대변인단은 공공기관 인사전횡 의혹도 거론했다.
 이들은 "전날 한 씨가 '공공기관 자리 몇 개를 갖고 왔는데 그 중 한자리를 주겠다'는  폭로가 있었다"면서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매관매직이고, 범죄행위이며, 신적폐다. 이러한 낙하산 시도가 사실이라면 민주당은 물론 정권차원에서 사죄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또 성희롱 발언을 담은 플래카드 사건과 관련, "여성당원은 5시 이후에는 어디서 만나라는 이런 입에 담지도 못할 여성비하 문구가 울산 전역에 도배되다시피 한 것에 대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민주당 울산시당은 시민에게 사과부터 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민주당 시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확인되지도 않은 한동수라는 한 개인의 주장만을 근거로 집권여당에 대해 금품수수 등 자극적인 언어를 동원해 흠집을 내려는 시도야말로 대표적인 구태정치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