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이 다운지구 개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도로확충과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을 최대한 갖춰줄 것과 이를 위해 그린벨트 해제를 더 확대해야 한다고 청와대에 건의했다.
 청와대 균형발전비서관실은 이에 대해 충분히 협력하겠다고 약속하고 그린벨트 추가 해제는 관련 부처와 협의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내놓았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대선공약실천단(단장 심규명, 이하 공약실천단)은 8일 오후 청와대를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임동호 최고위원, 심규명 대선공약실천단장 외 6명의 부단장, 분과위원장이 함께 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대통령 울산공약 전반에 걸쳐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공공병원과 울산의 안전과 관련해서는 각 분과위원장이 울산지역의 민심과 향후 계획 등에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 "공공병원 설립 범시민적 공감대 형성 필요"
먼저, 공공병원과 관련해서는 울산시, 대선공약실천단이 공동 주관하는 국립공공병원 토론회 개최를 통해 공공병원 설립에 대한 범시민적 공감대형성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그리고, 원전안전분과위원회는 신고리 5,6기 공사 재개 이후, 원전의 위험성을 우려하는 울산시민들의 민심을 전달했다.
 특히, 지진대비 울산지역 활성단층 지도 제작과 원전재난 조기 경보 등의 안전대책 마련을 제안했다. 아울러, 울산도시외곽순환도로와 3D프린팅 연구원 설립,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 석유화학단지 안전 시설 등에 대해서도 많은 논의를 가졌다.

# 원전 위험성 우려 안전대책 마련 등 제안도
임동호 최고위원은 "울산지역 대선공약에 대한 정부·여당의 지속적인 관심과 이행의지는 변함이 없음을 확인했다"며 울산시당의 대선공약실천단이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 최고위원은 또 "다운지구 개발과 관련해 GB 추가해제가 가능할 것"이라면서 "우정지구처럼 큰 태풍이 와도 재해가 발생하지 않고 주민들이 안전한 삶을 하기 위해 서류지 시설등 재해예방 시설을 최대한 확충해 달라"고 건의해 긍정적인 답변을 들었다고 전했다. 서울=김잠출기자 usm013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