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상반기 재정을 신속하게 집행한다. 이와 관련, 시는 20일 오전 '2018년 재정 신속집행 추진현황 점검 회의'를 열었다.

시는 당초 행정안전부가 권고한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액 58%보다 4.3%가 높은 62.3%를 상반기 집행 목표액으로 정했다.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액은 총 2조 4,510억 원(구·군 포함)으로 정하했다. 특히 상반기 목표액의 52.4%인 1조 2,831억 원은 1/4분기 중에 집행할 계획이다.

시는 지역 경기 활성화를 뒷받침하기 위해 일자리사업, SOC 사업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위주로 중점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상반기 입찰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모두 긴급입찰을 실시하고 수의계약 안내 공고 기간은 3일로 단축한다.
또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일상감사·계약심사는 당일 심사 완료를 원칙으로 하고 선금 지급 활성화(기간단축·지급률 확대), 적격심사 기간 단축 등 신속집행을 위한 행정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재정 신속집행을 극대화하기로 했다.

구·군의 연초 자금난 해소와 신속집행 지원을 위해 조정교부금의 조기 교부를 검토하고, 전 부서별 신속집행 추진 상황 상시 모니터링과 추가경정예산 성립전 사용, 유공자 표창 등을 다각도로 추진한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해 상반기 재정 신속 집행으로 특·광역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