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지방선거 본선 무대를 밟기 위해 예선 통과에 사활을 걸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울산 기초단체장 예비후보들은 17일에도 정책공약 발표를 이어가며 인지도 높이기에 주력했다.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울산 기초단체장 예비후보들은 17일 정책공약 발표를 이어갔다.  (왼쪽부터) 서종대 남구청장 예비후보, 박성진 남구청장 예비후보, 박영수 북구청장 예비후보.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울산 기초단체장 예비후보들은 17일 정책공약 발표를 이어갔다. (왼쪽부터) 서종대 남구청장 예비후보, 박성진 남구청장 예비후보, 박영수 북구청장 예비후보.

# 서종대"다문화·새터민 지원센터 설립"
민주당 서종대 남구청장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자신의 열두 번째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다문화·새터민 가정과 더불어 잘 사는 남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서 후보는 이를 위해 "더불어 다문화·새터민가정 지원센터 및 재단을 설립하고, 다문화·새터민 가정의 남구 내 전세보증금 차용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그는 또 "다문화 친지 방문을 지원하고, 학교·교육청과 연계해 다문화·새터민 학생의 신분이 드러나는 낙인효과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공약했다.

# 박성진 "삼산배수장에 힐링 휴먼 센터"
같은 당 박성진 남구청장 예비후보는 이날 같은 곳에서 자신의 여덟 번째 공약으로 남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힐링 휴먼 센터 설립 방안을 제시했다.
박 후보는 "접근성과 강변 조망, 산책로를 갖춘 구 삼산배수장 부지를 활용해 힐링 휴먼 센터를 신축하고, 센터와 강변연결 다리 사이에 강변 힐링 스카이 워크를 설치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또 "실질자와 가족 심리상담 지원과 관련 기관, 구직 지원을 연계하고, 남구에서 활동 중인 미술, 사진, 조각 등 신인작가를 지원하는 네트워크도 구축하겠다"고 했다.


# 박영수"청소년 미래일자리 센터 조성"
같은 당 박영수 북구청장 예비후보는 이날 같은 곳에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열어 "울산 북구에 청소년 미래일자리 지원센터를 설립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박 후보는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강좌를 개설해 중위소득계층과 차상위 계층 자녀들이 사교육비를 투자하지 않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미래 유망 직종인 로봇, 인공지능, 빅데이터, 3D프린팅,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핀테크, 디지털 헬스케어 등 7가지 미래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유망 직업을 체험하는 체험관을 만들겠다"고 제시했다,
그는 아울러 "북구 예산 중 교육비 부분을 대폭 확대해 미래 일자리 체험 박물관도 개설하겠다"고 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