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지방선거에 울산시교육감 선거 출마를 선언한 권오영·노옥희 예비후보는 17일 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청소년 그린리더 운동', '통학시간 스쿨존 차량통행 제한 사업확대'을 주요내용으로 한 공약을 발표했다.

권오영 울산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7일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했다.
권오영 울산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7일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했다.

 

권 후보는 환경을 생각하는 청소년 그린리더 운동으로 학생들이 생활 속의 절약과 자원의 소중함을 배우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자원이나 환경문제는 우리 모두의 문제이기에 이 심각성을 청소년기부터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환경 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과 실용성을 강조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 성년에도 실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제시했다.

권 후보는 학생들이 주체가 되고 학교별로 토론으로 진행하는 청소년 그린리더 환경포럼 동아리를 만들어 학생들 스스로가 환경에 대해 연구하고 학습하며 환경운동에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노옥희 울산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7일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했다.
노옥희 울산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7일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했다.

 

노 후보는 "통학시간 스쿨존 차량통행 제한 사업을 확대하겠다"며 "2017년에 5개 울산지역 학교가 차량운행을 제한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3개 학교가 더 늘어났지만 차량 통행 제한으로 지역 주민들의 불편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민 의견 수렴을 거치고 지자체와 경찰청과 협력해 교통사고 다발 지역부터 우선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초등학생들에게 가방 안전덮개와 루미세이프 안전반사경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노 후보는 지자체 및 경찰청, 학부모, 시민단체와 통학로안전대책협의회를 구성해서 지역사회 모두가 통학로 안전에 함께 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