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지방선거 울산 핵심 이슈로 등장한 현대중공업의 구조조정에 맞서 여야가 반대의 한목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이 구조조정 철회를 위한 10만 서명운동에 나섰다.

자유한국당 울산 동구당원협의회는 지난 20일 오전 현대중공업 정문 앞에서 현대중공업 구조조정 반대와 정부의 조선산업 발전전략 제외 철회를 위한 울산시민 10만 서명운동에 돌입 기자회견을 갖고 행동에 들어갔다.

 

자유한국당 울산 동구당원협의회 안효대 위원장을 비롯한 시·구의원, 예비후보 등 동구당원들은 20일 현대중공업 정문 앞에서 현대중공업 구조조정 중단과 조선산업 발전전략 제외 철회를 위한 울산시민 10만 서명운동 돌입 기자회견 함께 서명운동을 시작했다.
자유한국당 울산 동구당원협의회 안효대 위원장을 비롯한 시·구의원, 예비후보 등 동구당원들은 20일 현대중공업 정문 앞에서 현대중공업 구조조정 중단과 조선산업 발전전략 제외 철회를 위한 울산시민 10만 서명운동 돌입 기자회견 함께 서명운동을 시작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안효대 당협 위원장, 강대길·박학천·천기옥 시의원, 김수종·홍유준·박경옥 동구의원과 이태경 예비후보, 동구 당원 100여 명은 참석했다.

한국당 동구 당협은 회견에서 "조선업계 장기불황에 따른 수주부진으로 현대중공업의 경영위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2,400여명 규모의 구조조정 발표로 지역경제와 동구 주민의 삶은 더욱 불안해져 가고 있다"고 우려했다.

동구 당협은 이어 "현대중공업의 구조조정으로 시작된 노동자의 일자리는 노동자만의 문제로 끝나지 않는다"면서 "지역경제와 삶이 피폐해지고  문을 닫는 식당은 계속 늘어나고, 시장엔 사람의 발길이 끊기고, 원룸에는 빈 방이 넘쳐나고 있다"고 상황을 짚었다.

동구 당협은 정부가 위기 극복을 위해 동구를 '특별고용 위기지역'으로 지정하고, '조선산업 발전전략'을 확정한데 대해 "정부의 통 큰 지원 사업이 조선업 위기 극복과 구조조정을 막을 수 있는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 반겼으나 정작 현대중공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됐다"며 "위기의 조선업을 살려서 일자리도 지키고 경제도 살릴 수 있도록 현대중공업을 '조선산업 발전전략'에 반드시 포함시켜야 한다"고 정부에 촉구했다.

안효대 당협위원장은 "한국당 동구당협은 지난 19일 홍준표 당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 함진규 정책위의장, 조경태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을 잇달아 면담하고 구조조정을 막아달라는 동구주민들의 뜻을 했다"면서 "이제 우리는 현대중공업 구조조정 반대와 조선산업 발전전략 제외 철회를 위해 동구 주민과 노동자 가족들의 뜻을 함께 모으는 10만 서명운동에 돌입한다"고 선언했다.

안 위원장은 현대중공업에 대해 "힘들더라도 함께 가야 한다"면서 "희망퇴직이라는 사실상의 구조조정을 즉각 중단하고 노동자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길을 찾아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또 정부에 대해 "현대중공업이 일자리와 가정을 지킬 수 있도록 '조선산업 발전전략'에 반드시 포함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