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 울산지식재산센터는 로봇산업의 저변 확대와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음달 17일 종하체육관에서 개최하는 '제16회 울산로봇경진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대회는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시교육청과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가 후원하며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식재산센터와 (사)울산지식산업로봇진흥회가 공동 주관해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창의성과 미래 산업에 대한 꿈을 장려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지역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하는 본 대회는 경기, 창작, 시범 3개 부문의 5개 종목으로 나눠 진행된다. 

경기부문은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미션로봇(초·중·고등부), 로봇이 물체를 특정구간에 이동시키는 △미션트랜스퍼(초·중·고등부), 다관절로봇과 휴머노이드형 로봇을 무선통신으로 제어, 조정기술을 발휘하여 미션을 완수하는 △미션서바이벌(초·중·고등부) 등 3개 종목이다. 

창착부문은 △창작로봇으로 초등부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및 대응'이란 주어진 주제에 맞게 창의적 로봇작품을 제작하고 디자인과 기능, 창의성, 작동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종목이다. 시범부문은 △방과 후 배틀로봇으로 초등부을 대상으로 정해진 시간 내 2대 2 또는 1대 1로 상대를 제압하는 배틀경기이다.

입상자에게는 울산시장상, 특허청장상, 울산시교육감상, 울산상공회의소회장상, 발명진흥회장상, 로봇진흥회장상이 각각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울산지역 초·중·고 재학생이면 누구나 각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오는 30일까지 (사)울산지식산업로봇진흥회 홈페이지(http://www.ukipa.org)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ukipa@naver.com)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사)울산지식산업로봇진흥회(257-3199)로 하면 된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