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지방선거 본선 경쟁을 앞두고 민주당과 한국당이 연일 기자회견을 열고 상대측 후보가 주장하는 정책과 지난 행정에 대한 비판성 주장을 내면서 진흙탕 기싸움으로 번지고 있다.

먼저 한국당 나동연 후보 측이 첫 정책 공약을 발표하면서 후보간 페어플레이와 클린선거를 주장했다. 다음 김일권 후보의 선대위 구성 발표 기자회견에서 "나 후보측의 클린선거 제안은 받아드린다"면서 "하지만 경찰에서 조사 중인 이른바 카드깡 의혹에 대한 문제는 짚고 넘어가야 한다"고 밝히면서 공정선거에 무게를 실었다.

또 28일 김일권 후보 대변인인 강태현 변호사가 선대본 관계자들과 함께 기자회견(본보 29일자 8면 보도)을 열어 양산시 한 공무원의 언론 보도 칼럼을 청내 직원 메일로 발송한 것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다'며 '공무원 선거 중립'을 촉구하고 나섰다.

다음날인 29일 한국당 선대본은 기자회견(본보 30일자 8면 보도)을 열고 민주당 선대본 측을 향해 '점령군'이라는 표현을 써가며 '헌법에 보장된 표현의 자유까지 막는 행태'라고 반발, '양산시 공무원들에게 즉각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일자리 관련 정책 대결에서도 양측 진영이 기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일자리 정책 공방 포문은 민주당 측이 선점하고 나섰다. 앞서 지난 29일 민주당 김일권 후보가 일자리 창출 정책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에서 2012년 넥센타이어 창녕 공장 이전을 거론하며 넥센타이어 양산 재이전 추진을 정책공약으로 내놨다.

김 후보가 2012년 나동연 시장 재임시절 창녕 공장이 이전했다며 시 행정 부재로 일자리 참사가 이어졌다고 기자회견문에 적시한 것이 공방으로 확산됐다.

이에 한국당 나동연 후보는 30일 청년여성 정책 발표 기자회견에 앞서 "넥센타이어 창녕 이전 문제는 2009년 김일권 후보와 함께 시의회에 재직할 당시였다"고 확인하고 "공장 이전 책임이 마치 나에게 있는 것 처럼 허위사실을 적시했다"고 발끈했다. 나 후보는 이날 "당시 넥센공장이 창녕으로 이전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2009년부터 언론사 등 보도로 확인돼고 있는데도 이처럼 허위사실을 회견문에 적시하는 것에 대해 법적 조치를 하겠다"면서 "이번에는 절대 그냥 넘어가지 않겠다"고 천명했다.

나 후보는 "본격 선거전이 시작도 하기전에 상대 후보를 겨냥,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것은 비열한 작태"라며 "2010년 시장 취임 이후 넥센으로부터 '나동연 시장이 될 줄 알았으면 공장 이전을 하지 않을 수도 있었다'라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이수천기자 ls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