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모비스가 안개 문제를 근본 해결할 수 있는 신소재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램프 제품에 일괄 적용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램프 각 구성 부품의 소재를 새롭게 개발·적용해 무게를 20% 이상 경량화하는 데도 성공했다.

현대모비스는 램프 안개 문제 해결을 위해 SK케미칼의 자회사인 국내 소재업체 이니츠사와 손잡고 소재 개발에 착수한 지 1년 6개월 만에 가스가 발생하지 않는 플라스틱 신소재 개발에 성공했다. 기존에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소재를 국산화하는 데도 성공해 국내외 공동 특허 출원도 진행 중이다.

램프 안개 문제는 램프 내부 플라스틱 구성품에서 발생한 가스가 벽면에 흡착돼 뿌옇게 착색되는 현상이다. 미관상도 문제지만 배광성능을 떨어뜨려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기존 플라스틱 소재에 유리섬유를 추가해 강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고분자량 첨가제를 적용해 다양한 조건을 충족하면서도 가스가 발생하지 않는 신소재 개발에 성공했다.

현대모비스는 이 신소재를 생산하고 있는 헤드램프 전체에 적용해 안개 문제를 일괄적으로 해결했다. 또 현대모비스는 무게가 5~6kg에 달하는 헤드램프를 20% 이상 경량화할 수 있는 소재 개발에도 성공했다. 경량화 소재 개발을 통해 원가절감, 램프 기능 향상도 이뤄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램프 기술을 바탕으로 해외 완성차 업체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