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김진규 남구청장이 종하체육관에서 열린 '2018년 월성원전 방사능방재 합동훈련'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20일 김진규 남구청장이 종하체육관에서 열린 '2018년 월성원전 방사능방재 합동훈련'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남구는 20일 남구청과 종하체육관에서 '2018년 월성원전 방사능방재 합동훈련'을 했다.
원자력안전위원회,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중앙부처와 전문기관, 유관기관 등 총 14개 기관 400여명이 참석해 지역방사능방재대책본부와 구호소를 운영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훈련은 월성원전 방사능 누출 사고 시를 대비해 주민보호조치를 위한 매뉴얼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유관기관 간의 지원협조 체계, 방사능방재요원의 비상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재민관리시스템을 운영해 신분증·지문·홍채로 이재민 등록을 실시하고 도시락과 구호물자를 배부, 관리해 훈련의 효율성을 높였다.
구호소 내 주민 250여명을 대상으로 방사선비상 시 행동요령 등 방사능방재 교육도 실시했다. 방사능방재 장비 및 구호물자 전시, 방사선영향상담소, 재난심리상담소, 소방안전교육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했다.

김진규 남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방사능방재 역량을 키워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영기자 uskjy@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