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강북·강남교육지원청은 11일부터 2019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조정안을 행정예고했다.

통학구역 조정안은 지난 7월 의견수렴 이후 학생들의 통학편의, 학교 간의 적절한 학급편제, 학부모와 지역주민 정서 등을 반영하고 장기적인 학생 수용을 고려했다.

강북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통학구역 조정 주요 내용은 2019년 3월 제2송정초와 제2호계초가 개교함에 따른 북구 송정지구와 호계·매곡지구의 초등학교 통학구역 설정 등이다. 송정지구는 지구 내 한라비발디와 금강펜테리움 1차 및 일부 주택지역은 가까운 화봉초 통학구역으로 편입되고, 송정지구 나머지 지역은 제2송정초로 통학구역이 설정된다.

또한, 에일린의뜰 1·2차를 포함한 호계매곡지구는 제2호계초 통학구역으로 설정된다. 학생통학편의를 위하여 신천동 무지개타운아파트 1·2차는 기존 호계초에서 신천초 통학구역으로 변경 조정된다.

강남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통학구역의 주요 변경 안으로는 남구 대현동 신규아파트(대현더샵아파트)의 통학구역의 일부 동(201~203동)이 야음초에 해당되는 지번으로 통반이 정리되면서 용연초로 변경됐다.

이달 31일까지 행정예고 사항에 대해 의견이 있을 경우에는 울산시강북·강남교육지원청 지역사회협력과로 제출 가능하고, 제출된 의견에 대한 검토를 거쳐 11월 30일까지 최종적으로 확정, 2019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예정 아동에게 적용한다.

이번 행정예고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지역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며, 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및 동 주민센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