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울산 북구·사진)은 8일 "울산의 숙원사업인 도시외곽순환고속도로와 공공병원은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사업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예결위 경제부처 질의에서 "수도권에 집중된 인프라에도 불구하고 예비타당성 평가로 정책 방향을 결정하는 것은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운영 기조인 국토균형발전과 지방분권에 맞지 않는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이 의원은 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지역사회가 발전하고 균형발전과 인구 분산을 위해서는 편리한 교통인프라를 비롯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과 학교, 공공종합병원, 문화시설이 뒷받침돼야 한다"면서 "수도권에 버금가는 사회간접자본 투자와 함께 생활 SOC에 대한 투자 역시 국토균형발전, 지방분권과 보조를 맞추어 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울산이 전국 최고의 건강보험료 납부지역임에도 불구하고 공공병원이 없다"고 지적하며 "우리나라의 발전을 견인 해 왔던 산업수도 울산이 재해와 질병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다"며, 울산지역의 공공병원 설립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수소자동차의 활성화와 인프라 구축, 탈원전 에너지전환 정책과 UNIST에서 진행 중인 해수전지·EES 기술 개발 및 실증사업, 축산악취 등 지역 현안 해결과 경제 활성화 관련해서도 질의를 이어갔다.  서울=조원호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